본문 바로가기

어떤 웨딩플래너 선생님이 좋은 선생님이실까요?

llia 발행일 : 2022-10-20
반응형

어떤 웨딩플래너 선생님이 좋은 선생님이실까요?

혹시 웨딩플래너 선생님은 어떤 부분을 봐야 할지, 어떤 플래너를 만나야 할까요? 저는 얼마 전에 예비신랑의 지인분이 플래너를 소개해준다고 하시면서 플래너의 인스타그램 주소를 카톡으로 연결받았는데요. 이때부터 저는 웨딩플래너 선생님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어떤 분이 계시는지, 그리고 어떤 혜택이 있는지, 꼼꼼하게 조사해 볼 필요가 있으니깐요.

여러분들은 어떤 플래너 선생님과 계약을 하셨는지요? 그리고 어떤 플래너 선생님이 좋은 선생님이실까요?

웨딩플래너 선생님 찾기

01.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SNS으로 검색하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SNS을 통해서 웨딩플래너 선생님을 찾는 방법이 있어요. 특히 인스타그램에 검색하면 많은 웨딩사진이 보이실텐데요. "웨딩플래너"라고 검색만 하셔도 여러 웨딩 업체와 사진들이 보이기 때문에 '이러한 컨설팅 사가 있구나' 정도로만 확인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02. 웨딩 컨설팅사를 이용하기

우리나라에도 여러 컨설팅사가 존재하는데요. 특정 지역에 유명한 컨설팅사가 있을 수 있으니 네이버에 '지역명 웨딩컨설팅' 이라고 치면 조금 더 정확한 정보가 나올 수 있어요.

예를 들면 "강남 웨딩컨설팅" 이라고 입력한다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보이게 되실 텐데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고, 가장 많은 후기가 있는 웨딩컨설팅이 바로 나오게 돼요. 하지만 이 자료를 신뢰하기 어려우실 신부님과 신랑님을 위해 제가 가장 많이 찾는 웨딩컨설팅업체 BEST 5를 추려봤어요.

 

03. 추천 받아서 웨딩플래너 선생님 찾기

사실 인터넷에서 찾아보는 것보다, 컨설팅사에서 알아보는 것보다 가장 신뢰성이 높은 것이 추천받아서 웨딩플래너 선생님과 계약하는 것이죠. 아무래도 추천받으신 플래너 선생님께서도 더욱 신경을 써주실 것이고요.

이전에 결혼하신 부부가 플래너 선생님을 추천해주신다면, 그 선생님의 장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단점이 무엇인지, 준비과정은 어떠하였는지, 어떤 부분을 잘 챙겨주셨는지 플래너에게 요구를 하지 않아도, 추천해주신 지인분께서 말씀을 해주시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죠. 더군다나 이렇게 추천받으신 분들 같은 경우에는 경력도 오래되어 신뢰성이 있답니다.

웨딩플래너 언제부터 예약하면 좋을까?

저는 개인적으로 웨딩홀은 워크로 하시고, 스드메는 웨딩플래너 선생님의 추천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동행플래너와 비 동행 플래너의 차이

동행 플래너의 경우 신랑, 신부와 동행을 하며 웨딩 일정에 관리해주는 플래너를 의미합니다.

비 동행 플래너의 경우 현장에 동행을 하지 않는 플래너로 동행 외의 모든 항목을 관리해주는 플래너를 의미합니다.

동행 플래너가 비 동행 플래너보다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밀착 관리로 인해서 현장 대응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플래너 선생님 찾기

첫 번째, 사실 '좋은 플래너 선생님'을 찾기보다는 '나와 결이 맞는 플래너 선생님'을 찾는 것이 우선적으로 되어야 그분이 좋은 플래너 선생님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면 A 컨설팅업체에서 B라는 플래너 선생님과의 계약을 하기 전에는, 그 분의 명함을 받고 인스타그램이나 SNS을  통해 그분이 중점적으로 설계한 플랜이 무엇인지, 어떤 곳과 계약 채택을 시키셨는지 알아볼 수 있는 만큼 알아본 뒤, 본인과의 성향과 맞는지 체크해주셔야 해요.

 

두 번째, 계약 전 카카오톡 답장이 빠른 편인지, 현재까지 어떤 과정을 통해 컨설팅을 해주고 계시는지 알아보기.

계약 전에도 카카오 톡 답장을 느리게 하시고, 안내사항이 미흡하신 플래너분께서 과연, 계약 후에도 성실히 임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이 부분도 함께 고려해서 업체를 선정하고 계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세 번째,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하는지?

이 부분도 놓치기 쉬울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웨딩컨설팅 업체 후기글을 보다 보면, "플래너 선생님께서 허둥지둥하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되어 실망했다" , "이런 안내를 받지 못했었다" 등 여러 후기글을 볼 수 있어요. 저는 이런 부분이 "체계적인 시스템이 없다"라고 생각돼서 인 것 같아요. 플래너 미팅 시 안내를 해주시는 것을 보면 알 수 있겠죠? 어떤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요.

 

네 번째, 미혼보다는 결혼식을 경험해본 신 기혼자 플래너 선생님

사실 신부의 마음을 가장 잘 아시는 결혼식을 경험 한 선생님께서, 이야기를 더 잘 들어주지 않을까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미혼이신 플래너 선생님보다는, 기혼 선생님을 더 선호하는 편이에요.

 

그 외에도 동료들 사이에서 꼼꼼하다고 소문나신 플래너 선생님이라던지, 성격이 시원하신 선생님이라던지 등 여러 연유가 있겠지만, 저는 이렇게 네 가지로 추리고 싶어요.

 

여러분들은 어떤 플래너 선생님과의 계약을 원하시나요? 

신랑 신부님께 좋은 플래너 선생님이란 어떤 선생님일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