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예식장 결정은 신림 그레이스 파티로 결정하다.
반응형
오늘은 제가 신림 그레이스 파티로 예약을 결정했는데요. 그 이유를 포스팅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게요. 여러분들은 어떤 예식장으로 결정을 하셨나요? 그리고 어떤 이유로 예식장을 결정하셨나요?
예식장을 결정하기 전까지 고민했던 것들과, 의아했던 부분
가장 고민되었던 것은 교통편이었습니다.
- 사실 제가 좋아하는 예식장도 좋지만 하객을 위한 교통편도 중요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신림 그레이스파티는 웅장하기도 웅장하거니와 서비스측면도 괜찮지만 솔직히 교통편이 걱정되더라고요. 가까운 이웃들이면 모르겠지만, 멀리서 오시는 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신림역에서 한번 더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니깐요. 그런데 이런 경우 단순히 생각하면 되는 것이 있더라고요. "버스 대절"
그냥, 원하는 웨딩홀이 있다면, 버스대절을 하시는 건 어떨까요?
- 저는 신림 그레이스 파티를 결정을 하고 나서도 계속 머릿속에 교통편을 생각했어요. "아 하객들이 오기가 좀 그런가, 괜히 사람들에게 민폐일 수도 있을까? 이런 고민이요. 하지만, 저의 경우 하객분들께서 한 군데 지방 손님이 많으시거나 혹은 자차를 이용하시겠다는 손님이 가장 많으셔서 원하는 웨딩홀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결혼식 당일 가장 행복해야 하는 사람이 하나의 이벤트성 행사로 끝나면 계속 후회가 될 거 같기도 했고요.
- 만일,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신부님이 계시다면, "내가 이 웨딩홀에서 결혼을 해도 후회하지 않을까?" 그리고 "하객분들이 대부분 어떤 수단을 통해 방문하시는가", 를 생각해보시면 빠른 답이 나올 것 같아요.
여자친구가 행복한 결혼식
- 제 남자친구가 했던 말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인데요. 여자친구가 행복한 결혼식을 하고 싶다는 것이에요. 물론 비용적인 부분을 고려한 행복한 결혼식이지만요, 만일 여자친구분이 웨딩홀을 고민하거나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고민하신다면 남자친구분들은 이러한 이야기를 해주시는 것이 어떨까요? 예민한 여자친구의 마음을 녹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만일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이 여성이라면, 예비 신랑에게 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행복한 결혼식을 하고 싶다고요.
비용을 고려한 결혼식 당일예약의 특혜
- 이 웨딩홀도 마찬가지이고, 다른 웨딩홀도 포함된 이야기인데요. 강남 기준으로 당일 예약을 한다면 400~500만 원을 정가보다 저렴히 예약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사실 저는 이 부분은 조금 의아한 부분은 있어요. "당일에 예약을 하신다면 어떤 프로모션이 진행되어 저렴하게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당일에 예약을 하시지 않으면 내년 10월까지 마감이 되어 결혼식을 진행하실 수 없으실 거예요"라는 말들은 독촉하는 것처럼 들리기도 하고, "결정할 수 있는 개수나 권한이 몇 없다"라는 것을 인식시켜주는 이야기 같아서 별로이긴 했어요. 강남역 성형외과나 피부과도 이런 시스템이더라고요.
- 보통 당일 예약을 한다고 하면 전문 사회자 서비스, 그리고 (각 웨딩홀마다 상이) 폐백, 축가 서비스 + 플라워 샤워 할인 프로모션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전문 사회자 서비스가 있는 것은 참 좋았던 것 같아요.
당일예약 TIP
- 이 또한 결혼식마다 조금은 다를 수 있는데, 제가 강남역 웨딩홀을 구경하며 직원분께서 하신 말씀을 이야기해 드릴게요. 웨딩홀 투어를 하며 "당일예약이 아니라면 할인을 적용받기는 어렵습니다"라고 이야기하시는 웨딩홀이 꽤 많을 거예요. 그런데 직원분들께 양해를 구해 "내일 오전까지 답변을 드리면 안 될까요?"라고 말씀하시면 대부분 승낙해주신다고 해요. 정말 인기가 많고 예약이 꽉 차 있는 웨딩홀이나, 결혼식을 몇 달 이내로 잡아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요.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라이브 뷔페식이 맞는지 확인했어야 했습니다.
- 하객 입장에서 생각해 볼 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신부가 입은 웨딩드레스도 아니고, 웨딩홀의 넓이도, 웨딩홀의 인테리어도 아니에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뭐 평타 이상만 되면 되겠지"라는 생각을 하시고 있으면 큰일 나요! 왜냐하면, 요즘 결혼식들 음식 맛은 대부분 평타이상이거든요. 우리가 체크해야 할 것은 "음식을 당일에 만들어 당일에 소비하는 가"가 중요하거든요.
신림 그레이스 파티를 결정한 이유
- 사실, 교통편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버스 대절이 있고 하객 대부분이 자차를 이용한다는 점과 일정 하객분들이 지방에 분포되어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큰 문제가 되지 않겠다는 판단을 해서 이 웨딩홀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웨딩홀인데요. 홀은 단연 강남 주변의 웨딩홀보다 섬세하고 퀄리티가 높다고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음식은?이라고 물어볼 수 있는데 음식은 제가 먹어보질 못해서 "맛있다"라고 말할 수는 없는 거 같아요. 예비 시식날짜가 잡혀있으니, 시식을 한 후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신림, 그레이스 파티 웨딩홀이 궁금하시다면?
2022.12.03 - [korean wedding hall] - 이 웨딩홀이 강남에 있었다면, 예약하기 힘들었을 거예요. 신림 그레이스파티
이 웨딩홀이 강남에 있었다면, 예약하기 힘들었을거예요. 신림 그레이스파티
서울 관악에 위치한 그레이스 파티 방문 상담한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만일 이 웨딩홀이 강남에 있었다면 돈을 두 배, 아니 그 이상을 줘도 예약하기 힘들었을 거라 생각이 드는 인테리어였습니
2co.1lia.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