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여자와 결혼하면 좋은 두 가지 이유

llia 발행일 : 2022-10-26
반응형

연애를 하면서 가장 고민하는 것 중 하나는 '내가 이 사람과 결혼까지 할 수 있을까?'가 아닐까 싶어요. 여러분들은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과 '내가 좋아하는 사람' 중 어떤 사람과 결혼하고 싶으신가요? 이 질문에 대해서 남성분들은 대개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대답을 하고, 여성분들은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을 이라고 말씀하시고는 합니다. 왜 이와 같은 차이가 발생할까요? 왜 기준이 달라질까요?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여자와 결혼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들이 내가 좋아하는 여자와 결혼하면 좋은 두 가지 이유

  1. 첫 번째, 스스로 파생되는 배려입니다. 남성분들은 이 사람이 나를 왜 좋아할까, 어느 부분을 좋아할까, 어느 행동을 좋아할까라고 생각하지 않죠. 단순히 좋아하는 마음은 좋아한다고 표현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연인 관계에 있어서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예로 자기가 좋아하는 여자를 만난 남자는 끊임없이 여성의 안부를 묻고, 길을 걸을 때나 차를 탈 때 배려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행동들은 '여성을 생각하는 마음'과 '본인이 하고 싶은 마음'이 합쳐지기 때문이지만,  남성이 관심이 없는 여성을 만나거나 자기를 좋아해 주는 여성을 만날 때는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입력값이 제한적으로 변합니다. 그 여성을 좋아하게 되기 전까지는 남성은 능동적인 생각과 배려 자체가 힘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두 번째, 성장력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여자를 만나려고 할 때 남성들은 그 여성에게 부끄럽지 않은 사람이 되고 싶어 하죠. 이 심리는 여성이든, 남성이든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을 더욱더 성장시키려고 하죠. 이러한 특성은 남성 자신의 자존감도 높여주는 행동으로 비치기 때문에 '이 여성을 통해 성장한다'라는 느낌이 들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가끔 일부 남성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여성이 자신의 삶을 살아가기 위한 원동력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여성과 결혼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많은 남성분들이 '내가 좋아하는 여성과 사귀어는 보았지만 나를 사랑해주지 않았기 때문에 헤어진 경험이 있다라고 말을 하기도 하고, 뭐니 뭐니 해도, 나를 좋아해 주는 여성과 결혼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씀을 하시기도 하시는데요. 이 이야기의 본질은,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과 만나면 남성들이 배려를 해준다 해주지 않는다라고 확언하는 것이 아니며, 이러한 장점이 있다라고만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